[내외뉴스통신 칼럼] = 무슨 일을 해도 신뢰감이 가는 사람이 있는 반면 무슨 일을 해도 잘 해내지 못할 것 같고 답답한 느낌이 드는 사람이 있다. 이러한 인상 차이는 어디서 오는 걸까? 유독 답답하고 졸려 보이는 인상을 가지고 있다면 눈을 의심해보자. 지금 당신의 눈은 어떤 모양을 하고 있는가?

첫인상에서도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은 눈으로 알려져 있다. 눈의 모양, 크기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인상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람에 따라 눈의 조건과 형태는 제각각인데 이중 △눈꺼풀에 지방이 많아 눈두덩이가 두툼에 답답한 느낌을 주는 경우 △눈을 떴을 때도 눈꺼풀이 시원하게 떠지지 않아 졸린 눈처럼 보이는 경우(안검하수 증상) 등을 볼 수 있다. 이 경우, 본인의 의지와는 다르게 답답하고 우유부단한 인상을 줄 수 있다.

그렇다면 이를 개선하기 위한 적합한 방법은 무엇일까? 답답해 보이는 눈매를 또렷하게 개선하기 위해서는 눈의 모양과 기능까지 충분히 고려해야 하는데 눈꺼풀이 두껍거나 안검하수 증상이 있는 눈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해서는 쌍꺼풀절개와 눈매교정을 통해 접근하는 것이 좋다. 절개를 통한 쌍꺼풀수술은 불필요한 눈두덩이 지방을 제거하고 눈 뜨는 근육의 힘을 강화시켜 비교적 또렷해진 눈매를 만들 수 있으며, 게다가 쌍꺼풀절개법은 매몰법눈수술보다 라인이 풀릴 일이 거의 없고 복잡한 수술에도 유리하다.

특히 눈 뜨는 근육의 힘이 약한 안검하수의 경우 근육을 통해 눈을 치켜뜨는 현상이 곧잘 나타나는데, 이는 나이에 맞지 않는 이마 주름을 만드는 계기가 된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쌍꺼풀절개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은 편에 속한다. 쌍꺼풀절개는 매몰에 비하면 흉터나 멍, 붓기 등이 더 생기지 않을까 하는 이유 때문인데 매몰에 비하면 붓기가 더 나타날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의료진의 실력과 풍부한 노하우에 따라 얼마든지 완화가 될 수 있는 부분이다.

많은 사람이 심미적인 부분을 충족시키기 위해 눈 성형을 택하는 경우가 많지만 눈은 시력 및 다양한 기능적인 문제를 담당하고 있는 부위이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함께 고려할 수 있는 병원을 택하는 것이 부작용과 불만족에서 멀어질 수 있는 방법이겠다.

※ 외부 필자의 칼럼은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298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