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강은영 기자=‘블록체인 인사이트 2018(Blockchain Insight 2018)’에서는 유수의 국내 블록체인 전문가들을한자리에 초청하고,‘열려진 미래 = 연결된 시간’이라는 주제 아래블록체인 생태계의 새로운 지표를 제시한다.

㈜블록메이드가주최하고 IT전문지 디지털 인사이트(월간 Di)가 주관하는 링크 콘퍼런스‘블록체인 인사이트 2018(Blockchain Insight 2018)’이 오는 5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신라호텔 2층 다이너스티홀에서 개최된다.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관련 플랫폼이 늘고 있지만, 이를 지속적으로 뒷받침 할 기술 및 비즈니스 모델을 찾기 힘들어 블록체인의 현실화를 예측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블록체인의 현 상황을 진단해보는 세션Ⅰ에서는 ‘이더리움 불균형 에코코인 EOS, NEO의 변화’, ‘이코노미 설계 방법론 &크립토 자산의 의미’, ‘블록체인, 어떻게 미래를 주도할 것인가?’,‘블록체인 기술의 현실화와 생활화’를 주제로 강연이 열린다.

이후 세션 Ⅱ에서는 ‘블록체인트릴레마의 한계와 IBCT-HK 소개’,‘트릴레마 문제 극복을 위한 제안’, ‘새로운 DAPP 생태계 제안’,‘EOS CHROME 탈 중앙화 시뮬레이션과 Inter-Contract Communucation’, ‘거래소 상장과 협력’, ‘EOS CHROME 기반 블록체인 1-휴니멀 블록체인’, ‘EOS CHROME 기반 블록체인 2-IWC와 게임 생태계 조성 프로젝트’등을 주제로향후 블록체인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이번 행사에 연사로 참여하는 IBCT 이정륜 대표는 “아직 초기 단계인 한국의 블록체인 산업이 향후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 이라며 “암호화폐에 치중하는 현재 상황에서 돈으로만 생각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관점으로 블록체인 관련 산업 전반을 살펴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kubic1204@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353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