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내외뉴스통신] 주현주 기자 = 충북도 남부출장소가 지난 5일 속리산 백두대간생태문화교육장에서 남부권 균형발전 방안에 대해 보은‧옥천‧영동군 기관‧단체 대표로 구성된 남부권 균형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남부권 균형발전협의회는 지역 출신 도의원, 군의원, 민간단체장 등 31명으로 구성되어 남부권 균형발전을 위한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역주민의 의견을 도정에 반영하는 등 다양한 정보 공유와 협력을 통해 지역균형발전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남부권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협의체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보은 농산물산지유통센터 건립, 등 8건의 심의안건에 대해 회의가 진행되고, 협의회에서 심의된 안건은 도 및 군의 실무부서 검토를 거쳐 실천 방안을 모색, 도정에 반영되도록 할 계획이다.

균형발전협의회 위원장인 한창섭 행정부지사는 "보은‧옥천‧영동지역의 특색이 반영된 경쟁력 있는 사업이 많이 발굴돼 남부권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남부권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타 지역과 차별화된 아이디어 및 전략 등에 대한 중지를 모아 제안해 줄 것"을 당부했다.

hyunjj505@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400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