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개국 해외바이어와 의료기기 등 4208만달러 계약 ‘성과’…역대 최대

[광주=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광주광역시는 '2018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에 총 13개국 130여 개 기업이 참가해 4208만달러의 계약 성과를 거두고 성료했다고 7일 밝혔다.

광주시에 따르면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열린 올해 행사는 광주지역 의료산업 클러스터의 현황과 발전방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으로, 1만 여명의 참관객이 다녀갔으며, 아시와와 미주, 유럽 등 13개국에서 47명의 해외바이어와 50여 개의 국내 기업이 참여해 헬스케어, 뷰티, 의료기기 등 수출 상담이 진행됐다.

수출상담회에서는 베트남 12개사와 KJ메디텍(치과용 임플란트 공급업체, 수출금액 300만달러)을 포함한 지역기업 12개사(생체의료 분야 9개사, 뷰티 3개사)가 5년간 3050만달러(338억원) 규모로 업무협력 및 수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또, 'KOTRA 초청 바이어 및 기업 초청 바이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1158만달러(128억원)의 MOU 및 계약을 체결해 이번 박람회에서는 총 4208만달러의 역대 최대 규모 MOU 및 계약을 달성했다.

또한, 생체의료소재지원센터(광주테크노파크), 전남대·조선대 산학협력단, 보건대 풀뿌리육성사업단, 고령친화지원센터, 광주경제고용진흥원 등에서 혁신의료기기 연구개발과 의료기기 제조기업의 보육 및 창업 지원으로 성장한 70개 기업도 96개 부스에 참여했다.

전남대학병원과 조선대학병원 등 지역대학병원은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권역외상센터, 뇌은행 등 전문질환센터 홍보부스를 마련해 국내외 의료 관계자와 관람객을 대상으로 최고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홍보했다.

또한, 동서화합을 위해 참여한 대구시의 달빛동맹관에서는 대구지역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제품을 홍보했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마련된 의료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 세미나와 치매관리 등 10여 개 특별강좌와 무료 의료검진 등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에서는 의료기기, 소재, 헬스케어, 뷰티, 고령친화, 의료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을 소개하고 의료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의 판로개척과 글로벌마케팅 기회를 제공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439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