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민정 기자 = 청와대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프란치스코 교황을 평양에 초청했다고 9일 발표했다.

이날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브리핑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달 평양 남북정상회담 기간에 김 위원장에게 ‘프란치스코 교황님이 한반도 평화와 번영에 관심이 많다. 교황님을 한 번 만나보는 게 어떠냐’고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김 위원장이 ‘교황님이 평양을 방문하시면 열렬히 환영하겠다’며 적극적인 환대 의사를 밝혔다고 전했다.

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은 오는 17~18일 교황청을 공식 방문해 프란치스코 교황을 만나는 자리에서 김 위원장의 이런 뜻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희중 대주교는 평양 남북정상회담 기간 마지막 날인 지난달 20일 백두산 천지 주변에서 김 위원장을 만났다.

그는 “김 위원장이 스위스에서 유학도 오래 했으니 관광의 중요성에 대해서 잘 알 텐데, 북한의 자연경관이 수려하니 스위스에서의 경험을 살려 관광 사업을 하면 번창할 것”이라고 제안했다. 

이에 대해 김 위원장은 웃으면서 고개를 끄덕였다고 전했다.

또한 김 대주교는 “남북이 화해와 평화의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교황청에 전달하겠다”고 했다. 그러자 김 위원장은 허리를 숙이면서 “꼭 좀 전달해달라”고 화답했다.

문 대통령은 교황청 공식 방문 일정 중 프란치스코 교황을 만나 한반도 평화와 안정을 위한 축복과 지지를 재확인하고, 앞으로의 협력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symarry@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504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