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내외뉴스통신] 김종환 기자 = 농가에 영농편의를 제공하고 편리한 농업환경 조성에 기여할 ‘동남구 농기계임대사업장’이 천안시 성남면 신사리에 새롭게 문을 열었다.

천안시는 11일 구본영 천안시장, 천안시의원, 농업관련 단체,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남구 농기계임대사업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사업비 35억7400만 원(국비 4억, 시비 31억7400만)을 들여 연면적 1423.24㎡, 부지면적 7453㎡ 규모로 조성된 사업장은 장비 정비 및 정비 대기 장비를 보관하는 ‘정비동’과 임대사무실, 직원사무실 등이 자리잡은 ‘보관동’으로 지어졌다.

농용굴삭기와 퇴비살포기, 트랙터, 이앙기, 관리기 등을 비롯해 부속 작업기 등 36종 256대의 농기계를 보유한다.

또 여성농업인과 고령농업인, 귀농·귀촌인 등 다양한 농업인이 손쉽게 농기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전교육도 지원할 계획이다.

동남구 농기계임대사업장은 더욱 넓어진 공간에서 지역농민의 농기계 임대수요에 부응해 농민들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동남구 농기계임대사업장이 농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다양한 정보를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시는 도시농업의 선두자로서 농촌 경쟁력 강화는 물론 스마트한 농업을 선도해 농업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는 일손부족 농가에 영농편의를 제공하고 편리한 농업환경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농기계임대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서북구 농기계임대사업장은 성거읍에 위치하고 있다.

axkjh@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588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