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증도 출신 전호남씨 평생 수집한 수석 671점 기증

[전남=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 전남 신안군은 건설업을 거쳐 새우양식업에 종사한 증도면 출신 전호남씨가 군에 기증한 수석에 대해 ‘전호남 수석전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11일 신안군은 증도면 갯벌생태전시관에서 개최된 개관식에 박우량 군수를 비롯 전라남도의회, 신안군의회 의원 및 각급 기관·단체장과 지역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수석전시관 개관을 축하했다.

‘전호남 수석전시관’은 증도갯벌생태전시관 1층 176㎡ 면적에 마련되었으며, 로비에 100여 점, 전시관에 200여 점이 상설 전시되고 있다.

신안군 증도면 출신 전호남(68)씨는 인사말을 통해 “40여년간 열정을 쏟아 모은 수석 671점을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 섬 증도를 찾는 관광객들과 지역 주민들이 기쁨을 함께 나누고자 한다”며, 감회를 밝혔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전호남씨가 평생을 걸쳐 모아 온 애장석 671점의 기증 취지를 잊지 않고, 전국의 수석인들이 천혜의 관광지 증도를 꼭 한 번 다녀갈 수 있는 명소가 되도록 홍보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슬로시티 신안군 증도는 연간 80여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곳으로 갯벌생태전시관, 자전거 대여소와 더불어 수석전시관이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가운데 해마다 관광객들이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590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