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내외뉴스통신] 김종환 기자 = 행정수도를 꿈꾸는 세종에서 충청권 기독교계가 총출동해 시국을 규탄하는 대규모 집회를 열렸다.

세종·대전·충남·층북기독교총연합회는 14일 오후 3시 정부세종청사 산업통상자원부 주차장에서 연합으로 7천여명이 모여 미스바 구국기도회를 가졌다.

이들은 정상적인 윤리 도덕을 부정하고 표현의 자유를 억압하며 가정과 국가 및 기독교를 해체하려는 차별금지법 등 잘못된 법률 제정을 반대하기 위해 모였다.

이 집회에는 충청권의 목회자들을 비롯해 충남 소속 의원인 자유한국당 김태흠 의원과 이명수 의원이 함께 했으며 예배와 집회, 거리행진 순으로 진행됐다.

충청권 기독교계는 정부가 잘못한 법률로 ▲포괄적 차별금지법 ▲혐오표현규제법 ▲사회복지법 개정안 ▲인권교육지원법 ▲인종차별금지법 ▲군형법 제92조의 6 삭제 ▲학생인권법 ▲아동복지법 ▲지차체 인권조례·학생인권조례 ▲청소년 노동인권조례 ▲아동인권조례 ▲대학원 인권센터 등을 꼽았다.

이들은 성명을 통해 “정부가 잘못된 차별금지정책의 입법 추진을 중단하고 기독교계를 혐오하고 동성애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인사들에 대해 해임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가짜뉴스 사실관계 없이 확인 없이 처벌을 지시한 이낙연 국무총리와 종교단체가 가짜뉴스를 만들고 만든다고 단정하고 처벌법 제정을 주장한 박상기 법무부 장관은 사과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 “가짜뉴스를 생산하는 언론사와 공무원, 이를 유통하는 포털 사이트 처벌법을 제정하고 국민의 표현의 자유를 보장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국민의 세금을 이용한 대북지원을 하기에 앞서 북한 주민들의 인권 유린 실태 개선을 담보하고 강제수용소에 갖혀 있는 북한주민과 기독교인들을 해방하고 고문과 강제구금 중단을 조건으로 지원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유럽에서 무분별한 이슬람 이민과 난민 수용으로 발생하는 문제점을 인정하고 난민 수용이 아닌 현지 지원으로 난민 구호 정책 방향을 바꿀 것”을 요구했다.

또 “현행 교과서에서 기독교의 기여를 축소하며 이슬람 등은 과대 반영하는 등 잘못된 교과서의 집필을 수정하고 기독교 학교를 특수목적고로 분류하여 선지원 할수 있도록 하여 기독교 학교의 정체성을 해체하려는 획일화 정책을 중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에게 ‘섹스를 권리화하고 동성애를 정상화하고 교사와 연장자에게 순응적이지 않은 비교육적 태도를 가르치는 학생인권조례를 폐지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IMF때보다 더 심각한 경기상황과 관세부과와 한미FTA 개정으로 국내 산업의 위기, 북한이 비핵화 미이행시 전쟁 발발의 위험 등의 한국 위기 국면에서 국민의 이익을 도외시하는 정책을 하지 말 것”을 요구한다.

성적 지향 등 내용을 담은 국가인권위원회법 개정을 발의했었던 김태흠 의원은 인사말에서 “정부가 추진하고자 하는 역차별을 조장하는 차별금지법을 온몸으로 막아내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충청권 기독교계는 이날 집회 후 정부세종청사 산업통상자원부 주차장을 출발해 정부세종청사 일원 1.5km 구간을 돌며 규탄의 목소리를 높였다.

axkjh@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665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