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내외뉴스통신] 성기욱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말레이시아, 몽골 등 아시아 7개국 백신 분야 공무원을 대상으로 '국가출하승인/시험검정 국제교육(Hands-on Training)'을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충북 청주시 소재)에서 지난 16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백신 국가출하승인 기술력 및 노하우를 전수하여 의약품 분야 국제 신인도를 향상시키고 WHO 등 국제기구와 협력도 강화하기 위한 것. 주요 내용은 ▲국가출하승인 제도 소개 ▲제조 및 품질관리요약서 검토 ▲HPV(사람인유두종바이러스) 백신 역가시험 등이다.

아울러, 생약 분야 베트남 규제기관 공무원을 대상으로 '전통의약품 실무자 연수 교육'을 17일부터 오는 12월 11일까지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과 한약진흥재단 대구품질인증센터에서 실시한다.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개발도상국 등이 백신과 전통의약품 품질관리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이러한 국제 협력사업을 바탕으로 전통의약품 분야로까지 'WHO 협력기관' 지정을 추진하는 등 국제사회에서 위상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kw974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777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