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구미가요제 개최 등 체험․문화․화합행사가 어우러진 종합문화축제
무료 보트타기, 맨손으로 물고기잡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
추억의 먹거리, 점심 등 무료제공

[구미=내외뉴스통신] 박원진 기자 = 수로교통의 요충지로 물물교역의 중심지였던 낙동강 비산나루터에서 '제6회 비산나루터 문화축제'를 오는 20일 개최한다.   서민들의 애환과 정서를 되새기고 아름다운 이야기가 있는 나루터 문화를 계승․발전시키고자 주민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올해는 '아랫구미 가요제'를 통해 시민들에게 보다 많은 참여의 기회와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제6회 비산나루터 문화축제'는 태권무와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무료 보트타기, 맨손으로 물고기잡기, 캘리그라피 등의 체험행사 및 한궁, 신발던지기, 투호, 카드 뒤집기 등의 화합행사와 비산나루터 이야기, 사진전시 등의 문화행사로 진행된다. 

올해 처음 시도하는 '아랫구미 가요제'는 공단1‧2동, 신평1‧2동, 상모사곡동, 임오동, 광평동, 비산동의 아랫구미에 사는 주민들이 참가하여, 지난 11일 예선을 거쳐 본선에서 열띤 경연을 펼치며, 초대가수 편승엽, 김란영, 징검다리 등의 공연이 이어진다. 

비산나루터 문화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여인섭)에서는 '비산나루터 문화축제'가 구미에서 유일하게 낙동강을 끼고 하는 역사적‧문화적 가치가 있는 행사이니만큼 구미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행사로 키워나가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우준수 비산동장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비산나루터에서 남‧여‧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에 함께 동참하여 행복한 추억을 많이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며 "주민화합의 장을 넘어, 구미를 대표하는 지역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pwjfg@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809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