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나주금천중학교 학부모 20여 명 참가

[광주=내외뉴스통신] 오현미 기자 =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원장 정일용)은 지난 17일 전남 나주금천중학교 시청각실에서 ‘학부모 드론 SW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나주금천중학교 학부모 20여 명이 참가한 이번 특강은 지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영향으로 관심이 높아진 드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자녀들이 교육 받은 수업내용을 학부모들이 실제 체험해봄으로써, 자녀들이 학교에서 배우고 있는 SW교육의 현 상황과 자칫 어려울 수도 있는 SW코딩교육이라는 주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했다.

프로그램을 담당한 SW융합교육원의 조영주 담당교수는 “학부모 SW특강을 진행하는데 걱정이 많았지만 우려와는 다르게 학부모님들께서 학생들 못지않는 열정으로 수업에 참여해주셔서 큰 보람이 있었다. 이번 특강을 통해 학부모와 자녀 간 SW교육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자녀들의 진로탐색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SW특강에 참여한 학부모는 “TV에서 코딩교육 의무화와 같은 뉴스를 자주 보며 학부모로써 코딩교육에 관심을 갖고 있었지만 실제로 우리 아이가 어떠한 교육을 받는지는 자세히 알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를 계기로 알게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또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주신 나주금천중학교 이현숙 교장선생님과 김정헌 담당선생님께 감사하며 마지막으로 집에 가면 아이들에게 엄마도 SW코딩교육을 받았다고 자랑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hoomi329@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860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