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지역을 대표한 16개팀 참여...실버체조 등 운동실력 뽐내

[광주=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가 주최한 ‘2018년 건강백세운동교실 어르신 한마당 축제’가 18일 나주실내체육관에서 약 8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공단에서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05년부터 경로당과 야외공원 등을 중심으로 ‘건강백세운동교실’을 실시하여 왔으며, 광주지역본부 관내 약 600개를 비롯하여 전국에 약 4000개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이날‘어르신 한마당 축제’에서는, 광주․전남․전북지역 약 600여개 경로당 중 각 지역을 대표한 16개팀이 참여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버체조 등 운동실력을 뽐내며 흥겹고 즐거운 한마당 축제의 장을 펼쳤으며, 나주시 위광환 부시장, 선해병 보건소장 등이 참석해 어르신들에게 격려와 축하를 해줬다.

김백수 국민건강보험 광주지역본부장은 대회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속적인 운동을 당부했고,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건보공단에서 운영하는“건강백세운동교실”에 감사함을 표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861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