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내외뉴스통신] 김종환 기자 = 충남 아산시는 “행복키움, 더 큰 아산을 꿈꾸다!”라는 주제로 통합사례관리 사례를 담은 우수사례집을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사례집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주요 사업인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위기가정의 사회적 기능 회복을 돕고 시민중심의 따뜻한 공동체 기반을 구축하고 있는 읍면동 행복키움추진단의 활동내용을 담았다.

민·관이 함께하는 사례관리 관계기관과의 협력체계, 어려운 환경에서 삶의 희망마저 놓아버린 이들의 행복을 싹 틔우기 위해 함께 했던 사례관리 과정 속 따듯한 변화와 희망을 찾아가는 소중한 이웃들의 이야기를 잔잔한 감동으로 담아냈다.

아산시 행복 키움 지원단(사회복지과)은 17개 읍면동 행복키움추진단을 구성·운영함으로써 지역 내의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취약·위기가정에 대한 자체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연계함으로써 시민중심의 따뜻한 복지공동체,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민간 인적 안전망 구축 등 큰 성과를 이뤄냈다.

또 현장복지 강화 및 접근성 중심의 사례관리 추진을 위해 권역별 거점 사례관리기관을 운영하고 촘촘한 사례관리 민·관협력체계를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지난해 보건복지부 지역 복지평가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분야에서 우수상과 함께 ‘찾아가는 재능기부 복지상담창구 운영’ 사업이 우수사례로 선정되며 행정안전부 우수기관표창을 받은 바 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발간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분들의 따듯한 이야기, 삶에 힘이 되는 이야기를 많은 시민과 함께 나누고 싶다"며 "아산시는 더 큰 아산, 행복한 시민을 위한 지역복지 공동체 구축을 위해 더욱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xkjh@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875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