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와 함께하는 한강 스토리텔링 투어’ 프로그램의 가을편(9~10월, 3회)이 9월 28일(토), 10월 12일(토), 10월 26일(토) 오후 5시 선유도, 여의도, 반포 한강공원에서 진행된다.

한강스토리텔링 투어는 우리시대 유명 멘토 7인이 스토리텔러가 되어 한강의 주요지점을 시민과 함께 걷고 특별한 사연 및 이야기를 들려줌으로서 참여자에게는 치유와 감동을 선사하고 멘토별 투어코스는 향후 국내외 관광객을 위한 서울시 이야기투어코스로 개발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한강 스토리텔링 투어 프로그램은 서울시가 올해 관광 핵심사업으로 추진 중인 ‘서울매력명소 5대 대표지역 스토리텔링 개발·활용사업’의 일환으로 이는 친근한 휴식처인 한강공원의 숨겨진 이야기를 재조명하고 이를 관광자원화하여 한강을 의미 있는 관광명소로 만들기 위한 사업 중 하나이다.

2013년 서울시의 ‘서울매력명소 5대 대표지역 스토리텔링 개발 활용사업’은 한강, 한양도성, 동대문, 세종대로, 한성백제 문화유적의 5대 대표지역을 대상으로 이 지역의 다양한 스토리를 발굴하고 이를 활용한 관광상품(간행물, 상징·조형물, 재현·체험프로그램, 이야기코스 등)을 개발, 관광명소화 하는 사업이다.

7~8월 동안 진행한 여름투어에서는 새박사 윤무부를 시작으로 방랑식객 임지호, 전 국과수 원장 정희선, 개그맨 전유성 멘토가 진행을 이어왔으며, 뒤를 이어 오는 10월까지 진행될 가을투어에는 5기 사진작가 김중만(9.28, 토), 6기 소설가 김훈(10.12, 토), 7기 신문기자 노주석 멘토(10.26, 토)가 진행할 예정이다.

자연과 어우러져 이국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선유도 한강공원을 산책하는 김중만 멘토의 투어코스는 선유도 전망대를 출발해 바람의 언덕, 수질전망대를 거치며 한강을 사각의 프레임에 담아낼 예정이다.

이 밖에도 선유도공원 야외무대와 전망대에서 미니공연, 멘토와의 토크쇼 및 사진촬영, 사인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세계적인 사진작가로 자리매김한 김중만 멘토의 인생이야기를 진솔하게 듣고, 카메라렌즈를 통해 한강의 아름다운 모습을 새로이 느끼고 담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한강의 중심에서 수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는 여의도 한강공원을 산책하는 김훈 멘토의 투어코스는 여의나루역 광장에서 물빛광장, 강변쉼터를 거닐면서 한강이 있기까지 2000년 한강 역사에 관한 큰 줄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밤이면 밤마다 수많은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반포 한강공원을 산책하는 노주석 멘토의 투어코스는 달빛 광장에서 시작하여 서래섬을 지나 세빛둥둥섬 야외무대로 이어질 예정이다.

서울신문에 연재하는 ‘서울택리지’로 서울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린 노주석 멘토는 서울의 변화와 한강개발 이야기 등 외국인 들이 궁금해 할 만한 한강의 역사에 대해 프로그램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특히 7기의 경우 특별히 주한 외국인,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어 한강의 아름다운 야경과 서울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멘토와 함께하는 한강 스토리텔링 투어’의 참여는 서울스토리 온라인 플랫폼 ‘서울매력명소 (http://www.seoulstory.org)’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각각 9월 16일(월) 오전 9시부터 9월 21일(토)까지, 9월 30일(월) 오전 9시부터 10월 2일(수)까지, 10월 14일(월) 오전 9시부터 10월 16일(수)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선착순 150명을 선정하고 특별한 사연을 가진 특별 멘티로 추가 선정한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에는 부득이하게 조기마감이 될 수 있다.

일반시민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5~6기 투어와는 달리 7기 노주석 멘토투어의 경우 서울 거주 외국인 및 다문화 가족만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한강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한강 스토리텔링 투어>

멘토와 함께하는 한강 스토리텔링 투어는 드높은 가을하늘 아래에서 몸과 마음에 힐링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새로운 활력과 의미 있는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강 스토리텔링 투어로 인하여 재조명되는 한강공원은 앞으로 더욱더 발전된 코스로 개발될 예정이며, 멘토가 추천한 주요 관광 스팟을 스토리패널, 가이드북 등으로 강조하여 한강을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만드는 시발점이 될 전망이다.

서정협 서울시 관광정책관은 “멘토와 함께하는 한강스토리텔링 투어가 ‘재생’과 ‘힐링’의 상징이 된 한강을 새롭게 보고 숨겨진 한강이야기를 통해 새로운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될 것이며, 외래 관광객들에게 한강이 새로운 관광명소가 되는 기반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밝혔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서울매력명소 커뮤니티 사이트인 온라인 플랫폼 서울스토리(www.seoulstory.org), 관광정책과(2133-2816) 또는 한강 스토리텔링 투어 운영사무국(070-7703-2575)으로 하면 된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9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