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홍성옥 기자 = 농협 상호금융(대표이사 김정식)은 은퇴했거나 은퇴를 준비하는 고객의 자금설계를 위한 '참좋은 행복설계 통장'을 16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통장은 지역 농·축협을 통해 판매된다.

농협은 높아지는 평균수명과 정년 연장으로 인해 노후자금 설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점을 반영, 은퇴 준비세대(40대 이상)와 은퇴세대(60대 이상) 고객에게 필요한 혜택을 묶어 '참좋은 행복설계 통장'으로 출시한다.

이는 고객의 필요에 따라 자금설계가 가능하도록 입출식통장과 적립식·거치식예금으로 구성돼 있는 패키지 상품이다.

연금납입과 수급을 입출식통장으로 관리하면서 여유자금을 지출계획에 맞게 월 또는 연 단위로 예·적금에 예탁하는 등 종합적인 노후자금 설계가 가능하다.

또한, 이 상품은 연금납입 또는 수급 고객, 부부 동시 가입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각종 금융수수료 면제, 교통재해보험 무료가입, 상조서비스 할인, 여행 할인, 안경·렌즈 구매 할인 등 시니어 고객에게 필요한 부가서비스를 풍성하게 제공한다.

농협 상호금융 관계자는“'참좋은 행복설계 통장'은 어르신 고객의 생활비나 여가활동비는 물론 미래에 대비한 목돈까지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상품”이라며,“앞으로도 세대별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 상품을 계속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ghdtjddhr@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01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