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6(금) The Concourse Concert Hall

 

[서울=내외뉴스통신] 김예슬기자 = 지난 9월 프랑스와 네덜란드 로테르담에서 전석 매진과 기립 박수를 받았던 K- 클래식 대표 주자 '라 메르 에 릴' 앙상블이 이번엔 오는 26일 호주 시드니의 콩코스 콘서트홀에서 순회공연을 갖는다.

이 공연에서는 작곡가 최명훈의 ‘해금과 현악4중주를 위한 술비소리’와 작곡가 임준희의 ‘독도 오감도’, ‘해금 산조’와 드보르작, 구노, 아렌스키의 실내악이 연주된다. 이 공연은 10울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해 시드니의 ‘조국사랑 독도사랑 호주연합회’와 공동으로 개최되며, 주시드니 한국총영사관 등이 후원한다.

이번 공연은 2018년 유럽. 대양주 순회공연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공연으로 예술로 승화한 독도를 알리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 공연은 현재 1000석의 티켓이 모두 매진되었다고 한다, 이함준이사장은 ‘라 메르 에 릴’이 2년 전 이곳에서 공연을 한 바 있는데 당시에 공연이 너무 좋아 매 2년마다 초청하고 있다.

탁계석 K- 클래식 회장은 "대중한류 K-Pop에 이어서 우수한 우리 작곡가들의 작품이 세계인들로 부터 각광받고 있어 기쁘다, 앞으로 현지 대사관, 문화원, 동포사회 유관기관들이 대중오락 쇼에서 나아가 수준높은 공연으로 국격을 높이는데 힘을 보탰으면 한다"고 말했다.

nbnnews12@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114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