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내외뉴스통신] 성기욱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위한 '나트륨·당류 줄이기 콘텐츠 공모전'의 부문별 수상작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5월 1일부터 9월 7까지 응모를 통해 UCC 60점과 손글씨(캘리그라피) 614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창의성, 주제 적합성, 확산 가능성 등을 고려한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 국민참여 심사를 거쳐 총 15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최우수상 수상자는 UCC 부문의 김형지 외 2명과 손글씨 부문의 김지은이며, 부문별로 최우수상(1명), 우수상(2명), 장려상(3명) 및 인기상(총 3명)을 선정해 식약처장상과 상금을 수여합니다.

수상작은 식품안전나라(www.foodsafetykorea.go.kr), 식약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개됩니다. 또한 전국 학교·어린이집 및 지자체 등에서도 나트륨·당류 줄이기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도록 보급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나트륨·당류 줄이기 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국민참여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일상생활 속에서 올바른 식생활을 실천하는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kw974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116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