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오후2시부터 시청 대회의실...민·형·가사·행정사건, 창업, 세무, 부동산 등 다양한 분야 법률상담

[경주=내외뉴스통신] 박형기 기자 = 경북 경주시가 시민고충 해결을 위해 민사·형사·가사·행정사건, 창업, 세무, 부동산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출장 법률상담을 오는 31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시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한다.

무료 법률 상담은 경북도가 법률전문가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시민 및 저소득층에게 법률문제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상담 창구를 마련해 찾아가는 법률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민사·형사·가사·행정사건에서 창업, 세무, 부동산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상담이 이루어지며, 행정처분과 관련한 법률 상담 및 각종 법률 해석을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장애인, 저소득층이 우선 상담 대상자이며, 시민은 무료로 상담이 가능하다.

시민 법률전문가인 변호사와 함께 전문 상담을 실시해 법률문제 해결을 위해 적합한 구제절차 방법을 안내함으로써 신속한 피해 회복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무료 법률 상담을 받으려면 경주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해 사전신청을 하거나, 경주시 정책기획관실로 문의하면 된다.

경주시 관계자는 “법률적 지식이 부족하거나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법적 대처가 곤란한 시민들이 이번 상담을 통해 법률고충을 속 시원하게 해결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qkrgudrl6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139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