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해양과학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설명회 참여
-2018년 수산분야 취업설명회, 수산분야 적성 찾아

[전남=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 박우량 신안군수는 신안 미래의 수산분야 꿈나무 양성학교 신안해양과학고등학교 재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신안군 수산업 발전방향‘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신안해양과학고등학교(압해읍 소재) 주최, 주관으로 지난 25일 신안해양과학고등학교에서 개최된 ‘수산분야 설명회’는 재학생의 자격증 취득 및 취업처 설명과 선배와의 진솔한 대화시간 등 명사 초청으로 박우량 신안군수의 특강이 이뤄졌다.

이번 설명회는 학생, 학부모에 대한 해양환경 보호의식 제고와 바다를 지키고 아끼는 마음가짐과 신안군 대표 수산물인 김, 왕새우, 개체굴 양식 소득증대 방안설명 등 어선업에 대한 집중육성 설명, 신안군 수산직 공무원 채용에 관련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날 명사로 초청된 박우량 군수는 “현재 관내 초, 중학생들에게 제공되는 해외 어학연수의 기회를 내년부터는 고등학교 신입생 및 재학생까지 확대 지원해 ‘수산군인’ 수산관련 전문지식뿐 아니라 어학능력까지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신안군과 신안해양과학고등학교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수산분야에서 적성을 찾고, 또한 공직의 길로 나아갈 수 있는 신안군 채용방침도 정확히 제시해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기회를 제공하는 큰 결실을 얻었다”고 말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특강이 끝난 후, 학생들과 교직원의 불편사항을 현장에서 건의 받아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학교생활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 꿈을 잃지 말고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으로 자라 신안군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신안해양과학고등학교는 3개학년 수산양식코스, 수산가공조리코스 147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지금까지 수산직공무원 7명을 배출해 전남도와 신안군에서 근무하고 있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204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