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노현수 기자 = 대구 북구체육회와 북구육상연맹이 주최하고 북구청이 후원하는 '제16회 북구사랑 마라톤대회'가 지난 28일 북구 구민운동장에서 개최되었다.

칠곡일원을 대회코스로 5km구간 1,518명, 10km구간 531명의 참가자와 행사단체, 자원봉사자, 내빈 등 총2,500여명이 참석하여 다양한 행사와 더불어 북구 칠곡의 가을하늘을 드높이는 각축전을 벌였다.

경기진행에 앞서 식전행사로 풍물놀이(만평풍물단, 박영식 단장), 청소년 방송댄스(침산중, 댄스동아리), 치어댄스(댄스팩토리, 한혜윰단장), 줌바피트니스(대구줌바피트니스, 석현혜대표)로 행사장을 축제분위기로 만들었다. 식전행사 중 대회참가자 한명이 댄스에 적극 참여하여 즉석에서 진행자로 부터 자건거 경품((주)광신종합건설 제공)을 받는 기쁨을 누렸다.

이번 대회에는 배광식 북구청장, 홍의락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김규학 시의원, 서상기(전 국회의원) 등이 참석하여 북구의 생활체육 활성화에 관심과 우의를 다지는 자리가 되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북구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생활체육 활성화 및 화합을 도모하여 마라톤 동호인의 저변확대와 스포츠를 통한 희망과 용기를 북돋우어 명랑하고 건전한 사회기풍 조성을 위한 북구사랑 마라톤대회를 개최합니다."라며 힘찬 격려로 대회개최를 선언했다.

대구시 북구체육회와 북구육상연맹은 대회 시작 전부터 주변 교통통제를 위한 진행요원, 응급환자를 위한 의료구급차를 배치하고, 식음료 제공을 위해 더불어민주당 북구을 지역위원회 봉사단과 대구칠곡신협의 자원봉사자들이 이른 아침부터 폐회시까지 함께했다.


특히, 이 행사에 협찬한 광주에 본사를 둔 (주)광신종합건설(광신프로그레스)의 서승선 이사가 참석하였다. (주)광신종합건설은 조만간 칠곡의 두지역에 아파트를 분양할 계획 있다.

경기가 끝난 후 식후행사로 장기자랑, 시상, 경품추첨, 완주자 메달 및 기념품 제공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화창한 가을날씨에 무사히 대회를 마쳤다.

nbn-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257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