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삼산경찰서]=국내 교통사고 사망자 약 4천여명 중 약 60~100여 명 정도인 1~2% 정도가 어린이 사망자에 해당됩니다.

또 전체 교통사고 부상자 35만명 중 4~5%정도인 1만 5천여 명 정도의 사고가 어린이 부상자로 교통사고 비중에서 어린이들의 희생이 제로가 되기 힘들 정도로 어린이들이 사고를 많이 당하고 있습니다.

아동 및 청소년들의 교통사고 발생이 생기는 이유는 활동량이 많고 뛰어다니기를 매우 좋아 한다.

또한 눈으로 보는 판단력이 성인들에 비해 다소 떨어지기 때문에 교통사고의 발생 위험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 운전을 하는 어른들의 운전 부주의가 원인인 경우도 상당합니다.

골목이나 어린이 보호 구역에서의 서행하지 않거나 횡단보도 앞에서의 신호위반으로 어린이들의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1.어린이 교통사고 유형은,
-. 횡단보도 횡단 중 발생하는 사고가 약 80% 이상 가장 많이 발생하고,
-. 도로 무단횡단 중 사고발생
-. 도로에 갑자기 뛰어들어 사고발생
-. 자동차에서의 승하차 중 사고발생
-. 큰 자동차가 회전하는 곳에서 뒷바퀴나 후면에 치여 사고 발생
-. 안전벨트를 매지 않아 사고 발생-. 서있는 자동차 안에서 놀다가 사고 발생
-. 자전거, 롤러스케이트, 킥보드 등을 안전하지 않은 곳에서 탈 때 사고가 발생한다.

어린이를 잃으면 미래도 잃는 것입니다. 어린이들이 안전할 수 있도록 어른들이 주의를 기울이고 노력해야 합니다. 자주 발생하는 어린이 교통사고 유형이나 예방법 등을 알아두고 안전교육에 힘써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여 우리 주변의 아이들이 건강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2.어린이 교통사고 발생 예방방법은,
-. 조금 멀어도 안전한 길로 다니도록 합니다.
-. 눈, 비 올 때나 어두울 때는 밝은 색 옷을 입히도록 합니다.
-. 교통신호는 꼭 지키게 합니다.-. 차 안에서 안전띠를 꼭 매도록 합니다.
-. 차가 다니는 길, 주차장, 골목 등에서 놀지 않게 합니다.
-. 자전거, 롤러스케이트, 킥보드 등을 안전하지 않은 곳에서 타지 않도록 합니다.

인천삼산경찰서에서는 관내 어린이 집 및 유치원 그리고 어린 자녀를 둔 학부형 및 조카를 둔 경찰관들을 상대로 위와 같은 내용 등의 사고 유형을 수시로 홍보하고 알려주며 공유하고 있어 관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이바지 하고 있습니다.

인천삼산경찰서 부개2파출소 경위 채유석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410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