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조경철 기자 =  2018 아시안게임과 아시안 패러게임을 빛낸 서울시 소속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한자리에 모인선수는 2018 아시안게임 펜싱 여자플러레 종목에서 2014 인천 아시안게임에 이어 연속 금메달을 획득해 2연패를 달성한 전희숙 선수, 수영 혼성 혼계영 종목에서 중학교 2학년이라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값진 동메달을 획득한 김민주 선수다.

그리고 소아마비로 인해 우측다리가 불편한 장애를 가지고 있지만 처음 출전한 2018 아시안 패러게임 론볼 종목에서 위기의 상황마다 주특기인 드라이브 공략으로 금메달을 거머 쥐었던 김영단 선수, 비록 유전으로 인해 시력을 잃었지만 사랑하는 딸을 위해 열심히 뛰겠다는 출전각오에 맞게 당당하게 볼링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던 최재연 선수 등이다.

서울시는 1일 정오 서울시청 간담회장에서 '2018 아시안게임 및 아시안 패러게임' 서울시 소속 선수․지도자 등 50여명을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한다고 밝혔다. 박원순 시장은 그간 고된 훈련을 감내하고 금의환향한 선수단에게 꽃다발을 전달하며 격려할 예정이다. 서울시체육회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는 입상 포상금도 수여한다.

서울시 소속 선수들은 서울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선수뿐만 아니라 전국체전 및 전국장애인체전에 나갈 때 서울을 대표해 나가는 선수들로서 이번 아시안게임에 20개 종목 58명, 아시안 패러게임에 9개 종목 19명의 선수단이 출전했다.

2014 인천 아시안게임과 아시안 패러게임에 이어 4년만에 개최된 이번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과 자카르타 아시안 패러게임에서 서울시 선수단은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 8개, 은메달 6개, 동메달 10개와 아시안 패러게임에서 금메달 4개, 은메달 3개, 동메달 6개를 획득하는 값진 성과를 거뒀다.

서울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선수들이 운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할 예정이며, 한국 스포츠의 위상을 계속 높여나가기 위해 더 많은 애정과 관심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아시아라는 큰 무대에서 세계적인 선수들과 당당히 겨뤄 국민들에게 감동을 줬던 서울시 선수단 선수들의 활약에 힘입어 시민들이 희망과 용기를 얻을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전할 예정이다.

penews@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428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