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 앞장서는 사람들 격려와 살기좋은 지구촌 건설에 30여개 단체와 후원사 참여…청소년·성인 부문에 상장 등 시상

[서울=내외뉴스통신] 김덕엽 기자 = 세계칭찬페스티벌 한국대회가 지난 3일 서울특별시 강남구 세텍(SETEC) 국제회의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대회는 ‘사랑의 시작은 칭찬이다’를 주제로 칭찬에 앞장서는 사람들을 격려해 칭찬문화 확산으로 살기 좋은 지구촌을 건설, 행복한 사회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전국에서 응모한 칭찬 글을 심사·엄선해 시상한다.

시상은 19세이하 청소년과 아동 부문(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10명)의 훌륭한 칭찬 글(미담)을 시상했다.

이어 성인 부문(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30명)을 선발해 상장, 상금, 부상 등을 시상하며 특별상, 공로상도 시상한다.

특히 부상으로 지급될 OFT Coin (칭찬코인)은 칭찬과 기부 활동의 투명성 확보를 목적으로 개발된 코인으로 미국기부재단 JWC 섬김과 나눔으로부터 유상 지원받은 가운데 전국 극장에서 영화를 예매·관람할 수 있다.

아울러 수상자들은 칭찬홍보대사로 위촉돼 많은 사람들이 칭찬하는 삶을 통해 긍정적사고 정립으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살고 싶은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에 일조할 수 있는 칭찬홍보대사, 칭찬기자로 활동하게 된다.

장덕환 세계칭찬페스티벌한국대회 대회장은 “대한민국은 OECD 가입국 중 자살률 1위라는 불명예스러운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행복하고, 살고 싶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세계칭찬페스티벌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칭찬페스티벌 한국대회는 사단법인 대일항쟁기강제동원피해자연합회, 재단법인 JWC섬김과 나눔, 주식회사 세계칭찬연합뉴스 주관으로 열렸다.

이어 엔드리스마이닝, GNB글로벌테크, GET글로벌테크, 울릉신문·독도포커스 등이 주최한 가운데 내외뉴스통신·내외경제TV, 코리아닷컴·커뮤니케이션즈, 다음에너지, 아이두레, 텐미디어, 오투피아, 티브이어워즈 등 30여개 단체와 후원사의 후원으로 열렸다.

이에 앞서 세계칭찬의 날 추진위원회는 지난 7월 7일 대한민국 국회의사당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세계칭찬의 날” 선포식을 가진 바 있다.

ghost1235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524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