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내외뉴스통신] 최환석 기자 = 완주군은 재난예방 민간예찰단 간담회를 열고, 고산시장에 대한 예찰활동을 실시했다.

6일 완주군에 따르면 완주군 재난예방 민간예찰단은 선제적 재난예방을 목적으로 지역 실정을 잘 아는 주민으로 구성돼 ‘내 지역의 안전은 내가 지킨다’는 신념 아래 적극적인 지역 예찰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열린 간담회는 생활 속 안전위험요소를 신고하는 안전신문고 신고 요령, 소화기사용법 등의 교육 및 민간예찰단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하여 논의했다.

간담회 후에는 고산미소시장으로 이동해 소방, 전기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점검 및 예찰활동을 실시했다.

민간예찰단은 생활 속의 크고 작은 안전위험요소를 발굴해 신고 활동을 전개해 재난 위험요소에 대해 선제적으로 해소하고, 군민들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각종 안전 캠페인 활동에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이덕준 재난안전과장은 “재난은 선제적 예방활동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내 지역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는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재난예방 예찰활동으로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해 안전한 완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gshw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628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