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간 의료격차 알면서도 공공어린이 재활병원을 신도심에 설치
대전의료원과 통합한 종합의료타운 설치 기회 놓쳐

[대전=내외뉴스통신] 조영민 기자 = 이종호 대전시복지환경위원장(동구2, 더민주)은 7일 보건복지여성국 행정사무감사에서 공공어린이 재활병원과 대전의료원을 통합한 종합의료타운 조성 기회를 날린 대전시를 강하게 질타했다.

이 의원은 “동서간 의료격차의 심각성을 알면서도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을 신도심에 설치한 이유가 무엇이냐고”따져 물으며 “만약 대전의료원과 함께 종합의료타운으로 조성했으면 어린이재활병원의 병수를 대전의료원 병상과 함께 활용하게 돼 요즘 문제시 되는 어린이재활병원의 적은 병수 문제를 해결하게 됐을 것이다”고 따져물었다.

 그러면서 "종합의료타운으로 조성했으면 동구발전은 물론 주변 옥천, 영동 등의 의료시설 부족 지역에도 많은 도움이 돼,  KDI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경제성 및 공공성 점수를 조금 더 보탤 수 있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이제와서 이미 결정된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을 옮길 수도 없고 옮기자는 것이 아니라 사업진행에 앞서 말로만 동서간 균형발전을 외치지 말고 실질적인 원도심 발전 전략을 세우고 종합적으로 추진할 것”을 강하게 요구했다.

 

dtn@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671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