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새마을회, 재활용품 모으기로 녹색생활 실천
제천시새마을회, 재활용품 모으기로 녹색생활 실천
  • 조재형 기자
  • 승인 2018.11.08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일 의병광장에서 3R재활용품 모으기 경진대회 개최
▲제천시새마을회 재활용품 경진대회 모습(사진=제천시)
▲제천시새마을회 재활용품 경진대회 모습(사진제공=제천시)

[제천=내외뉴스통신] 조재형 기자 = 제천시새마을회(회장 이동연)는 지난 7일 제천 의병광장에서 “3R 재활용품 모으기 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3R이란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발생 줄이기(Reduce)를 뜻하며 깨끗한 환경을 만들고 자원순환 사회를 만들기 위한 새마을의 환경공동체 운동이다.

새마을지도자제천시협의회(회장 한종석), 제천시새마을부녀회(회장 김진희)가 주축이 되어 열린 경진대회는 새마을지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1톤 화물차 약 50여대를 동원‧운반하여 그간 읍․면․동별로 모아온 폐품・재활용품 등을 제천의병광장으로 한데 모았다.제천의 새마을 지도자들은 지난 3월부터 지난달 말까지 관내 일원에서 지속적으로 생활주변 대청소를 실시한 바 있다.

이와 함께 고철, 폐지, 캔, 병, 옷 등 재활용품을 읍면동별로 약 12톤씩 총 200여 톤을 수집하여 생명살림운동의 핵심인 “에너지 절약”과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을 추진하였다. 수집된 폐품‧재활용품의 판매수익금은 관내 각 읍면동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한편, 제천시새마을회는 자원재활용품 수집을 통하여 자원순환사회 만들기에 기여하고, 농촌 클린운동을 병행하여 깨끗하고 행복한 농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tjfghk0411@naver.com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676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