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손지훈 기자 = 국회도서관(관장 허용범)은 8일 국회도서관 제1회의실에서 중국국가도서관과 양 기관 간 교류를 촉진하고 상호 협력을 추진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허용범 국회도서관장과 천잉 중국국가도서관 부관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중국국가도서관은 1909년에 설립되었으며 3650만여 책 소장, 1일 평균 이용자 1만 2천여 명, 총 건축 면적 28만 제곱미터에 달하는 명실상부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도서관이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지난 6월 허 관장이 중국국가도서관 방문 당시 중국국가도서관장에게 직접 제안한 것을 계기로 추진됐다.

또한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이 공개한 디지털 자료 활용과 해당 업무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고 인적 교류와 문헌 교환 등 기타 관심 분야에 대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허 관장은 “이번 중국국가도서관과의 MOU 체결로 두 국가도서관 간의 학술정보 상호이용 확대가 가능해졌다”며 “이를 계기로 중국국가도서관이 구축한 디지털 자료와 3650만 권의 방대한 소장 장서를 적극 활용하여 중국 관련 입법지원서비스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press818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692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