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광택 안동시의회 부의장,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참여 필수’ 강조
권광택 안동시의회 부의장,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참여 필수’ 강조
  • 이영학 기자
  • 승인 2018.11.0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일 권광택 안동시의회 부의장이 중소도시의 도시재생 방향과 전략적 과제 포럼에서 토론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 경북 안동시의회)
▲지난 7일 권광택 안동시의회 부의장이 중소도시의 도시재생 방향과 전략적 과제 포럼에서 토론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 경북 안동시의회)

[안동=내외뉴스통신] 이영학 기자 = 권광택(바 선거구, 자유한국당) 경북 안동시의회 부의장은 지난 7일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에서 열린 중소도시의 도시재생 방향과 전략적 과제 포럼에서 ‘주민협의체 참여 필수’를 강조했다.

권광택 안동시의회 부의장은 이날 포럼에서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결국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해당 지역의 문제와 지역특성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주민협의체 합의를 통해 실효성 있는 사업발굴이 가능하고, 사업추진과 지속가능성도 높아진다”고 지적했다.

특히 “주민협의체가 자립해서 사업을 지속하고, 주민들이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긍정적 변화를 체감할 수 있을 때 까지 전문가와 행정은 유기적으로 연계해 마중물 역할을 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신청 준비 중인 용상동, 태화동 지역도 현안을 분석하고, 주민조직이 더 단단한 체계를 갖춰야 한다”고 당부했다.

rhtn5637@hanmail.net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716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