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민·관 합동점검 실시
화순군,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민·관 합동점검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8.11.0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화순군은 오는 12일부터 12월 11일까지 한 달 간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일제단속 및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한다.(사진제공=화순군)
▲전남 화순군은 오는 12일부터 12월 11일까지 한 달 간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일제단속 및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한다.(사진제공=화순군)

[전남=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오는 12일부터 12월 11일까지 한 달 간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집중단속기간으로 정하고 일제단속 및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보행상 장애가 있는 분들의 이동편의를 위해 설치·운영하고 있는 장애인전용주차구역은‘주차가능’표지를 부착하고 보행상 장애인이 타고 있어야 주차 가능하지만, 불법주차 등으로 장애인이 전용주차구역 이용 시 불편을 겪고, 민원 또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화순군은 경찰서, 장애인편의시설지원센터와 합동으로 평소 민원이 빈발하고 불법주차가 다수 발생하는 곳을 중심으로 단속을 실시한다.

단속 및 점검사항은 ▲주차표지 미부착 차량의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주차 ▲주차가능 사각형 구형 주차표지 부착차량 ▲주차불가표지(사각형 표지) 차량의 전용구역 주차 ▲주차가능표지 부착차량이나 보행장애인 미탑승 차량 ▲보호자 운전용 차량에 보행장애인 미탑승 차량 ▲주차표지의 위변조 및 표지 불법 대여 ▲물건적치 및 주차면을 가로막는 주차방해 행위 등이다.

단속 적발 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주정차의 경우 과태료 10만원, 주차방해 행위는 50만원, 주차표지 부당사용은 2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장애인전용주차구역이 보행상 장애인을 위한 구역이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올바른 주차문화가 확립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계도와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ps2042@hanmail.net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737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