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손지훈 기자 = 이상민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과학기술특별위원회 위원장 겸 정보통신특별위원회 위원장,대전유성 을)은 9일 ‘국방사이버안보의 중요성과 군의 역할’이란 주제로 열린 2018 국방사이버안보컨퍼런스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국방부가 주최하고, 국군사이버사령부가 주관하는 행사로 국방사이버 안보의 중요성과 軍역할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사이버 유관기관 간 교류의 장 마련을 위한 행사로 민·관 사이버 유관기관장, 군 사이버 관련 부대장, 민·관·군 사이버 관련 전문가 및 대학생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정경두 국방장관의 환영사, 김종일 국군사이버사령부 사령관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재우 동국대 석좌교수가 ‘국방 사이버안보역량강화방안’이란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

기조연설에서 이 석좌교수는 “최근 군을 대상으로 한 사이버 공격이 매년 2000여건씩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 8월을 기준으로 벌써 3600여건이 발생했다고 지적하면서, 사이버공격의 위협은 날로 커지고 있는 만큼 철저한 사이버안보 태세를 갖추어야 한다”고 했다.

이 의원은 “우리나라도 다양한 사이버공격으로 금전, 테러 등 국민의 생명과 국가 안보의 위협받고 있는 실정인 만큼, 사이버안보에 철저한 대비가 필요해, 국회 차원에서 사이버안보 강화를 위한 제도적․재정적 지원 등 전방위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ress818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748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