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덕흠 의원, 보은지역 초등학교 옥외 체육관 증축비용 5억원 확보

[보은=내외뉴스통신]주현주 기자 = 보은옥천영동괴산 지역구 박덕흠 국회의원이 동남 4군 교육부 특별교부금 13억 5800만 원을 확보해 옥외 체육관 증축의 길이 열렸다고 밝혔다.

박 의원이 밝힌 자료에 따르면 보은군 산외초와 수한초 옥외 체육관 증축비 5억 원, 괴산군 명덕초 다목적실 보수비 2억 8100만 원, 옥천군 충북산업과학고 외벽보수비 5억 7700만 원 등  ‘교육부 특별교부금’  13억 58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보은 산외초, 수한초는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해 실외수업을 자제하는 등 교육활동이 제한되고 있어 학생의 건강과 행복을 위하여 교육환경여건 개선이 절실했다.

이번 특별교부금 확보로 소규모 옥외 체육관 건립을 통하여 작은 학교 살리기 프로젝트 초석을 마련하고 안전한 건강관리와 다양한 체육활동 공간 제공을 통해 학생들의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괴산 명덕초 다목적실은 학생들의 교내 활동과 각종 행사 등 이용 빈도가 높은 반면 건물외벽, 지붕, 창호 등 각종 시설의 노후화로 안전사고의 우려가 끊임없이 지적된 바 있다.

그동안 제대로 된 보수도 진행되지 않아 학생들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특별교부금이 확보됨에 따라 학생들에게 안전한 교육환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옥천 충북산업과학고 본관 교사는 노후화가 진행된 상태로 정기적인 유지관리가 필요하고, 외벽에도 균열이 생기고 도색이 벗겨진 데다 이물질과 오염 발생으로 쾌적하지 못한 교육환경이 지속되고 있었다.

이번 특별교부금 확보에 따라 학생들은 쾌적한 환경에서 학업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박 의원은 “학생들이 다목적 공간의 부족으로 실외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고, 노후화 된 시설로 인해 쾌적하지 못한 환경에 놓인 현실이 안타까웠다”며 “이번 특별교부금 확보로 학생들은 한층 개선된 교육환경에서 꿈을 키워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 의원은 지난 3월에도 보은군 속리초, 종곡초, 탄부초 옥외 체육관 신․증축비용 7억5000만 원과 괴산군 괴산고 다목적강당 보수비 3억7400만 원, 옥천군 삼양초 Wee클래스 구축비 1000만원을  교육 특별교부금으로 확보하는 등 동남4군 교육여건 개선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hyunjj505@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766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