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내외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는 이 대학 토목공학과 (학과장 한운우 교수) 2학년 이준재 학생(20, 사진)이 최근 ㈔한국건설순화자원학회가 진행한 ‘2018년 가을 건설순환자원 디지털 포스터 경진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건설순환자원학회가 주최하고 환경부와 한국건설자원협회 등이 후원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대회는 한양대 에리카캠퍼스에서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진행됐다.

행사는 가을 학술대회와 정기총회가 함께 진행됐으며, 국내 대학과 연구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학술논문과 포스터 발표 등이 이뤄졌다.

경진대회 주제는 건설순환자원으로, 폐콘크리트 등을 순환 자원으로 재활용함으로써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발표가 실시됐다.

이씨가 이날 동상을 수상하기까지는 토목공학과 이병재 교수의 도움이 컸다. 특히 작품의 방향 설정부터 조언까지 그가 성장하는데 큰 역할이 됐다.

이준재 학생은 “예상치 못한 큰 상을 받게 돼 너무 기분이 좋다”며 “앞으로도 미래 사회 필요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도록 학과 공부 및 대외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ily710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845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