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사 대처 위한 방안과 소통의 장 마련

[부산=내외뉴스통신] 최록곤 기자 = 부산 북구 덕천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정수)는 지난 12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서옥원)위원과 주민이 함께 하는 고독사 예방 나눔 한마당 '행님아! 동생아! 사랑한데이!'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덕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하고 덕천종합사회복지관, 덕천2주공관리소, 교육지원과(평생학습), 북구 보건소, 덕천 마을공동체(텃밭), 맘씨비누(예비 사회적기업)등 지역 기관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1인 가구가 많은 덕천주공아파트 인근 주차장에서에서 개최해 많은 주민들의 관심을 끌었다. 또 이웃과 같이 사진 찍기, 인식조사 설문 등 스템프 투어를 통해 사랑의 비타민 과일청을 증정하고 서로의 안부 확인을 통해 이웃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켰다. 

행사는 이웃사촌과 즉석 사진 찍기, 고독사 인식 개선 설문조사, 텃밭 작물(고구마) 맛보기, 비누 만들기 체험, 작품 전시회, 기증 물품 교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 고독사에 대한 인식 조사를 통해 고독사에 대한 개념 및 대처 방안에 대한 홍보를 실시해 주민들과의 소통 채널을 확대하고자 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주민은 "평소에 집이나 병원에서만 시간을 보냈는데 이번에 다양한 체험을 집과 가까운 야외 공간에서 할 수 있어 정말 기쁘다"라며 "여러 기관에서 우리 주민들에게 관심을 가져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leonair@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979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