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내외뉴스통신] 조경철 기자 =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설립하고 안산대학교가 운영하는 안산화정영어마을(원장 민진영)이 지역 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19년 안산화정영어마을 청소년 자원봉사단(이하 자원봉사단)' 봉사자를 모집한다.

2015년 1기를 시작으로 5번째 기수를 맞이하는 자원봉사단은 청소년들에게 보람 있는 방학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며 자원봉사에 대한 참된 의미를 가르쳐줌으로써 청소년 자원봉사 문화가 뿌리내리도록 하는데 의미가 있다.

봉사단원들은 안산화정영어마을 방학캠프와 토요일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초등학생들을 이끄는 팀 리더 역할을 맡아 상호 긍정적인 영어학습의 동기를 부여하고 원어민교사 및 다른 학생들과의 관계형성을 통해 영어실력 향상은 물론 봉사의 참뜻을 찾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민진영 원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주변을 돌볼 줄 아는 나눔 문화 정착을 위해 청소년 자원봉사단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이 활동이 안산시 청소년들에게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구성원으로서 참된 봉사의 가치관을 심어주고, 미래의 글로벌 리더로서 성장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penews@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034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