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수험생 대상 ‘힐링’ 주제로 진행

 [영암=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전남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지난 19일부터 이틀간 관내 고3 수험생 40명을 대상으로 서울을 방문하여 ‘힐링’을 주제로 제4차 청소년 문화두드림(Do Dream)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총 4회기로 진행된 문화두드림 프로그램은 관내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문화감수성 함양과 건강한 마음을 가진 청소년으로서의 성장을 도모하는데 의의를 두고 지난 4월 전남체전 배구경기관전, 볼링체험을 시작으로 뮤지컬 ‘삼총사’ 관람, 순천만정원갈대축제장 방문 등 다양한 문화체험을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4차는 고3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한 만큼 서울 명소 지하철 투어, 관객참여 형식의 연극관람, 스포츠체험활동 등 힐링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여 청소년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는 후문이다.

특히, ‘2018 영암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많은 인파가 몰리는 광화문광장에서 내 고장 알리기 홍보활동을 전개하며 영암군민으로서 홍보 역할도 톡톡히 했다.

한편, 우리 군 청소년들이 영암을 알린 일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10월 27일에는 영암군 청소년 자치기구 위원 30여명이 전북 전주시를 방문하여 전주시민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군 특산품인 감말랭이와 달맞이쌀을 나누어주며 영암의 이곳저곳을 생동감 있게 알렸다.

영암군 관계자는 “청소년 시기에 접하는 다양한 문화적 경험은 삶의 큰 자산이 된다” 며 “앞으로도 우리군 청소년들이 문화적 경험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애향심을 가지고 영암군을 홍보하기 위해 노력해준 청소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도 전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223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