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윤지연 기자 = 창업에 도전하기 위해 새로운 창업아이템을 찾는 이들이 많다. 특히 최근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는 인건비나 재고부담이 없는 창업이 눈길을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셀프빨래방은 단연 주목 받는 분야 중 하나다. 수요는 많고 인건비 및 관리요소가 적은 강점이 부각됐기 때문이다.

실제 셀프빨래방에 대한 수요는 급격히 늘어나는 추세다.  가구 유형의 변화로 대학가 주변, 고시촌 등에 혼족 자취생들이 늘고 독신문화, 만혼 현상, 맞벌이 부부 증가 등의 사회적 요인이 맞물린 결과다.

이러한 분위기에 힘입어 최근에는 셀프빨래방, 셀프세탁소 분야에도 브랜드 시대가 열렸다. 다양한 서비스로 예비창업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워시프렌즈’가 대표적이다.

워시프렌즈는 창업 후, 셀프빨래방 점주를 위한 다양한 관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TV,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 최신 SNS를 통한 마케팅 프로세스, 상권과 인구에 맞는 매장 스타일 상담, 철저한 상권 분석, 매달 열리는 사업설명회 통한 사전 정보 제공 등 창업자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오는 12월 12일 경기도 김포에 위치한 물류지원센터에서 매달 12일 열리는 워시프렌즈 사업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 참여는 워시프렌즈 대표전화 및 워시프렌즈 대표홈페이지를 통해서 문의 가능하다.

yjy_0102@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282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