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송인하 기자 =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2019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모금과 배분을 맡고, 구가 지원대상자 발굴, 성금품 접수안내, 서비스 연계 및 의뢰 등 사업을 총괄한다.

지난 20일부터 다음해 2월 19일까지 3개월간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총 모금액 13억 400만원을 목표로 지역 주민, 기관, 단체 등 민간과 공동으로 모금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성금품 수혜자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5469가구, 7660명과 차상위계층, 저소득장애인, 한부모가족, 결식아동 등 기타 저소득 틈새가구 2만 5238가구, 3만 2391명이다.

모금된 재원은 ▲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생계비, 의료비, 교육비 등을 지원하는 '위기가구 긴급지원'▲ 저소득 주민의 자산형성을 도와주고 자립을 지원하는 '희망두배 청년통장'과 '꿈나래 통장' 사업 ▲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 등 저소득주민 지원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구는 직능단체, 기업, 주민 등을 대상으로 안내문 발송, 현수막 게시 등 캠페인 홍보를 실시하고 모금관련 홍보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자발적인 이웃돕기 참여를 유도하며 구청 전직원을 대상으로‘2019 사랑의 열매 달기 운동’을 전개해 이웃돕기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추운 겨울일수록 많은 정성이 모여 주변에 소외된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의 온정을 전달하는 사업에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onginha0928@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376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