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손지훈 기자 = 권미혁 더불어민주당 의원(행정안전위원회)은 윤일규, 정춘숙 더불어민주당 의원(보건복지위원회)과 공동으로 오는 27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은둔형 외톨이 지원방안 도출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일본 내각부(内閣府)가 5년 단위로 발표하는 ‘청년 생활에 관한 조사보고서’에 의하면, 2010년 70만 명에 이르렀던 은둔형 외톨이(15~39세)가 정부 차원의 대응이후 2015년 54.1만 명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권미혁 의원이 지난 10월 입법조사처를 통해 국내 은둔형 외톨이에 대한 현황 및 정부대책 등을 확인한 결과, 관련 통계가 존재하지 않고 문제해결을 위한 사업이 없는 ‘정책의 사각지대’였음을 밝혀낸 바가 있어, 이에 후속대책을 마련코자 토론회를 기획한 것이다.

권 의원은 “지금부터라도 규모파악 및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지원 가이드라인 마련해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긴밀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은둔형 외톨이 청소년에 대한 예방, 발견, 상담, 지원 체계를 마련하는 ‘청소년복지 지원법 일부개정안’을 발의할 예정이며, 청소년 세대를 넘어 장기화, 고령화 되는 은둔형 외톨이들에 대한 대응법안도 준비할 계획이다.

 

press818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383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