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양보현 기자 = 4차 산업혁명의 발전이 주목되고 있는 가운데, 주요 첨단기술 중 하나인 3D프린팅기술의 발전하면서 3D프린터의 활용도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3D프린팅기술은 문화 예술분야에도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영화, 애니메이션 분야의 주인공 혹은 캐릭터 등의 조각, 토이제작, 캐릭터 산업 등에 해당 기술이 활용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함께 3D프린팅기술과 관련해 다양한 아트웍 관련 교육원 및 대학내 학과 신설되고 있으며 앞으로 그 수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3D프린팅 기술을 적용한 아트웍 전공자 대부분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3D지브러시로, 캐릭터디자인에 유리한 프로그램 구성과 편리한 접근성을 가진 모델링 프로그램이다. BH3D조형학원은 지브러시 교재를 발간해 판매하고 있는 인체조형 전문 교육원으로 지난 2007년부터 운영돼 왔으며 현재 3D프린팅 캐릭터피규어 제작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또한, 3D모델링 중 인체 모델링에 특히 적합한 프로그램 수업을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

BH3D조형학원 관계자는 “지브러시는 타 3D프로그램에 비해 수정과 조작이 쉽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다양한 표현을 적용한 모델링이 가능하다”라며 “이번 개정판 교재는 지브러시 프로그램에 입문하는 초보자와 3D프린터 전문가를 위한 전공수업을 도와주는 교재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02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