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손지훈 기자 = 자유한국당 이만희 의원(영천․청도)이 27일 (사)한국농업경영인 중 앙연합회(이하 한농연)가 뽑은 ‘2018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 되면서, 의정 활동 첫 해인 2016년에 이어 3년 연속 우수의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농연은 전국 15만여 농업경영인으로 구성된 전국 최대 농민단체 로서 2006년을 시작으로 매년 우수국감의원을 선정하여 발표 하고 있으며, 3년 연속 수상은 이만희 의원이 유일하다.

「한농연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은 농민단체가 직접 수여한다는 점에서 국회 농해수위 위원들에게는 더욱 가치 있는 상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특히 이만희의원은 이미 지난 10월“자유한국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어 현장과 호흡하는 정책국감을 선도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한농연 국감 우수의원에 3년 연속 선정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항상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시는 영천시민과 청도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반드시 이 정부의 농업홀대 기조를 바꾸고 농업예산의 증대는 물론 농촌 맞춤형 복지정책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살기 좋은 농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press818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07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