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미국 뉴욕의 UN본부서 합동공연 펼쳐
임동표 이사장 "평화통일 밀알이 되기를"

[대전=내외뉴스통신] 조영민 기자 = MBG그룹(임동표 평화문화개발재단 이사장) 합창단과 UN 합창단이 26일 미국 뉴욕의 UN본부내 공연장에서 합동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특히 이날 공연은 최근 남북의 화해 분위기가 그 어느때보다도 무르익은 상황에서 펼쳐져 전 세계인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또한 글로벌 바이오기업으로 세계 평화 전도사 역할을 해온 MBG그룹 임직원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인기개그맨 김종석 씨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공연은 UN본부 직원으로 구성된 ‘UN합창단’과, 국내 및 해외에서 많은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MBG그룹 합창단’, 순수함과 온화함으로 자연을 사랑하는 어린이 천사 합창단 ‘Bean Sprouts Choir’, 고젱 솔리스트 ‘Mao Ya’, 지구촌 힐링에 앞장서 활동하고 있는 오카리나 연주자 ‘이예영’, 소리만으로 심금을 울리는 장고 연주자 ‘김초은’, 아동학대 피해자를 돕는 몸짱 ‘박성용 경사’ 등이 출연했다.

이날 공연에 앞서 임동표 이사장은 축사에서 “오늘 유엔합창단 공연이 저 북녘 땅에 울려 퍼져 세계유일의 분단국가인 대한민국이 하루빨리 평화통일을 이루는 평화의 밀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7년 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연 UN합창단 70주년 기념콘서트는 ‘평화와 화합’이라는 주제로 개최했고, 올해는 뉴욕 UN본부와 카네기홀에서 뉴욕 시민과 한국 교민들을 초대해 UN합창단 평화콘서트를 진행하게 됐다.

한편 이 공연에는 김상기 사무총장, 박권재 장애인복지위원장, 장종수 다문화봉사위원장, 혼다토모쿠니 국제협력위원장, 오덕균 호남실행위원장, 송태영 연출감독, 윤성준 사무국장 등이 동행했다.

한편 평화문화개발재단은 2019년 봄에 평양에서 평화와 화합이라는 주제로 UN합창단 공연을 추진할 계획이다.

 

dtn@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07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