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대한민국 vs 레바논, 내달 2일 대한민국 vs 요르단

[부산=내외뉴스통신] 최록곤 기자 = 농구 월드컵 본선 진출국을 가리는 남자농구 국가대표팀 경기가 16년 만에 부산에서 열린다. 

부산시(시장 오거돈)가 오는 29일부터 이틀간 사직 실내체육관에서 농구 A매치인 ‘2019 FIBA 남자농구 월드컵 아시아지역 예선대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경기일정은 ▲ 11월 29일 오후 7시30분에 대한민국 vs 레바논 경기에 이어  ▲ 12월 2일 오후 3시에 대한민국 vs 요르단 경기가 진행된다. 

지난해 11월 26일 시작한  ‘FIBA 남자농구 월드컵 아시아 예선대회’는 대륙별(아시아지역) 예선을 거쳐 본선 진출국을 가리는 경기로 이번 경기는 대한민국의 마지막 홈 경기이다. 

국제농구연맹(FIBA)이 주최하고 대한민국농구협회와 부산광역시농구협회가 주관하는 이 대회는 부산시를 비롯해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등이 후원한다.
  
E조에 속한 한국은 6승 2패로 뉴질랜드(7승1패), 레바논(6승2패)에 이어 3위를 기록 중이며 각 조별 3위까지 본선 진출권을 부여 받는다. 

입장권은 티켓링크에서 예매 중이며 가격은 1만원∼4만원이며, SPOTV 및 네이버 등을 통해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2002 아시안게임 이후에 16년 만에 개최되는 남자농구 국가대표팀 경기 개최로 시민들의 농구 관심을 유발하고 침체되어 있는 부산농구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eonair@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16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