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운동연합 대구경북, “도의회 핵발전소 피해 주민 아픔 직시…정부 신재생에너지 확대 계획 대안 제시해야”

[경북=내외뉴스통신] 김덕엽 기자 = 경상북도의회의 ‘정부 탈원전 정책 철회 촉구 결의안’ 채택에 환경단체가 반발하고 나섰다.

대구·안동·경주·포항·상주환경운동연합으로 구성된 환경운동연합 대구경북광역협의회는 30일 성명서를 통해 “경북도의회가 탈원전 발목을 잡는다”고 규탄했다.

환경운동연합 대구경북광역협의회는 “지난 29일 도의회가 경북 경제와 민생이 도탄에 빠진 이유로 정부의 급진적 탈원전 정책을 꼽았지만 서서히 60여년간 서서히 핵발전소를 줄여나가겠다는 무늬만 탈원전인 계획이 급진적이라고 한 것에 그저 충격”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경북 경제와 민생이 핵발전소 없이 자립할 수 없을 정도로 척박하냐며, 오히려 도의회가 핵발전소로 피해를 받는 주민 아픔을 직시하고 더는 핵발전소를 원치 않는 민심을 읽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특히 “경북도의회가 생떼 부릴 노력으로 오히려 정부 신재생에너지 확대 계획을 연구·분석해 대안을 제시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경북도의회는 지난 29일 제305회 제2차 정례회에서 재석의원 44명 중 33명의 찬성으로 ‘정부의 탈원전 정책 철회 촉구 결의안’ 채택을 최종 가결한 바 있다.

ghost1235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567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