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전남교육 실현을 위한 동행’ 다짐
장석웅 교육감 “혁신은 불편하지만 불가피한 선택” 동참 당부

[무안=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5일 목포 현대호텔에서 ‘2018. 팀장 워크숍’을 갖고 ‘혁신전남교육 실현을 위한 동행’을 다짐했다고 밝혔다.

본청 실‧과 소속 팀장 67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워크숍은 팀장들이 주축이 되어 부서 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공감대를 넓히고 주요 정책의 추진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워크숍에는 장석웅 교육감이 참석해 ‘전남교육 2019’ 주요 정책 실현을 책임지는 팀장들과 ‘경청올레’를 가져 의미를 더했다. 이 경청올레는 혁신전남교육을 위해서는 일반직과 전문직이 각자의 자리에서 책무를 다하며 이해와 양보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민주적 조직문화를 조성하자는 의지를 다지는 자리였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혁신이 불편하지만 시대의 변화에 따른 불가피한 선택이다”면서 “혁신은 안으로부터 시작돼야 하며 관행과 폐습, 관료주의를 벗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퇴행적인 조직문화를 바꾸지 않으면 전남교육발전은 요원하다”면서 “전남의 모든 아이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를 지원하는 교육행정에 팀장들이 중추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워크숍에서 참석자들은 김영중 정책기획관의 ‘전남교육 2019’수립 방향과 목차 구조에 대한 안내를 통해 전남교육 정책의 타당성과 중요도를 공감했다. 또한, 주요 사업의 분임별 토의를 통해 전남교육 정책의 성공적 실현을 위한 효율적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 이를 통해 본청 부서 별 팀장 간 스크린을 거두고 관련 업무의 이해 증진과 협력적 행정문화 조성에 한걸음 다가서는 기회가 됐다. 분임토의 주제로는 교육감의 핵심 공약 사업인 ▲조직문화 개선 ▲청소년미래도전프로젝트 ▲학교자율사업선택제 ▲마을교육공동체이다.

워크숍에 참석한 팀장들은 “교육정책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토의하는 기회를 통해 정책 추진의 방향성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면서 “경청올레와 같은 격의 없는 소통의 자리를 자주 갖는다면 조직문화가 개선되고 모두가 주인인 혁신전남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31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