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내외뉴스통신] 김종환 기자 = 충남 천안시의회 3명 의원이 5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에서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날 수상에는 인치견 의장이 대상을 이종담 의원과 엄소영 의원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인치견 의장은 5,6,7,8대 4선 의원으로 지난 7월 8대 전반기 의장에 선출된 제8대 최다선 의원으로서 지난 13년 동안 시민중심,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종담 경제위원장과 엄소영 행정안전위원장은 7,8대 재선 의원으로 ▲조례안 대표발의 등 다양한 입법활동 ▲공약사항 이행 실적 ▲주민간담회 개최 및 지역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인치견 의장은 “올 한 해가 그 어느 해 보다도 기억에 남는 한 해가 될 것 같다”며 “더 큰 천안을 위해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 하는 것으로 보답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행복지수 산정 자료와 지방자치의회 의원들의 조례 입안 및 지역 정책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의정대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axkjh@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54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