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자원순환센터 현장 방문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자원순환센터 현장 방문
  • 김해성 기자
  • 승인 2018.12.0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쓰레기 직매립 금지를 준비하는 정책수립 필요 강조
시민 체감 ‘현장견학 홍보 활성화’ 주문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방문모습 (사진제공=부천시의회)

[부천=내외뉴스통신] 김해성 기자 =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정재현)는 지난 5일 부천시자원순환센터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먼저 자원순환과장으로부터 부천시자원순환센터 일반현황과 폐기물 처리 현황 등 주요사항에 대한 설명을 듣고 홍보 영상을 시청한 후 전체 시설에 대해 시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재활용품 선별시설 △대형폐기물 분쇄시설 △스티로폼 처리시설 △가연성 폐기물 연료화시설(MBT) 등을 현장 담당직원의 설명과 함께 시찰하며 평소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 묻고 답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부천시의회 정재현 행정복지위원장은 “부천시 청소 관련 장기발전 계획을 촘촘하게 준비하여 점차 현실화 되고 있는 생활쓰레기 직매립 문제를 준비하는 정책수립이 필요하다”라고 하면서 사전에 철저한 준비를 주문했다.

김환석 간사는 “현장견학만큼 효과적인 교육과 홍보는 없는 것 같다”면서 “어린이집 및 유치원 견학 프로그램, 초등학교 3학년 교육, 자원순환마을 추진단 운영 등을 좀 더 강화하고 확대하여 더 많은 시민들이 청소 문제를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4587517@nbnnews.co.kr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56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