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통학버스 1대당 20만원 지원

[부산=내외뉴스통신] 최록곤 기자 = 부산시가 어린이집 통학버스 내 갇힘 사고 예방을 위한 박람회를 연다.

부산시는 8일 오전 10시부터 4시까지 '하차확인장치 작은 박람회'를 부산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내년 5월부터 어린이집 통학버스에는 '하차확인장치'를 의무적으로 설치 해야 한다.

이에 부산시는 하차확인장치 설치비를 통학버스 1대당 최대 20만 원까지 지원한다. 구·군에서는 보육 교직원 및 아동 보호자 등과 협의해 장치를 설치하면 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어린이 하차확인장치 부품 성능확인서를 발급받은 전국 20여 개 업체가 참가하며 개별 홍보부스에서 하차확인장치에 대한 설명과 상담을 진행한다.

또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 구·군 담당 공무원 및 보호자이 박람회에 참가해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하며 현장에서 상담부터 계약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관계자들은 다양한 하차확인장치를 직접 보고 좋은 제품을 선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시는 영유아의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하여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leonair@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802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