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0일, 12일 지역 내 중학생 500여 명 대상 ‘학과 체험’ 실시

신문방송학과, 예술학과 등 학과별 대학생이 학교로 찾아가 진로체험기회 제공

[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순원 기자 = 영등포구가 10일, 12일 지역 내 중학교 1학년 500여명을 대상으로 대학생 멘토가 학교로 찾아가는 학과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대학교 학과체험은 다양한 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과의 만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폭넓은 진로설계 및 학과선택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구는 학과 멘토링 프로젝트 팀을 모집해 2개월에 걸친 학과별 수업 강의(안) 및 교수법 등의 교육을 진행한 뒤 최종 수료자에 한해 지역 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과 멘토링을 지원하고 있다. 학생와 학교측은 원하는 분야의 학과를 선택해 체험할 수 있다.

오는 10일에는 신문방송학과, 시각디자인학과, 경영학과, 철학과, 언어학과, 역사교육과 등 6개 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들이 당산중학교를 찾는다.

이어 12일에는 청소년학과, 전자전기학과, 컴퓨터공학과, 회화과 등 8개 학과 대학생이 문래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과 멘토링을 진행하고 같은 날 대림중학교에는 철학과, 디지털콘텐츠학과, 예술학과 등 7개 학과의 대학생들이 방문한다.

대학생 멘토는 청소년들에게 자신이 다니고 있는 학과에 대한 소개와 체험, 학과 진학을 통해 취업할 수 있는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분야의 학과체험을 통해 본인의 적성을 파악하고 다양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qkrtnsdnjs@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879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