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내외뉴스통신] 송인하 기자 = 횡성군은 농한기 동안 신체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건전한 여가시간을 향유하여 삶의질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운동교실을 신청한 130개소 경로당에 10일부터 다음해 2월 28일까지 3개월동안 주1-2회 경로당 건강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지난달 주민 스스로 자발적으로 주도하여 건강 생활을 실천 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 교육을 받은 운영강사가 경로당을 방문해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걷기 체조, 노년기 맞춤형 근력강화 운동 등 다양한 신체활동을 제공한다.

횡성군은 걷기 실천율을 향상시키고 생활 속 걷기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걷기 모바일앱(워크온)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으며, 농한기 경로당 건강 운동교실 동안 걷기 모바일앱(워크온)을 이용해 규칙적인 관리로 어르신들의 건강을 증진시킬 계획이다. 

횡성군보건소(소장 민선향)는 "농한기 경로당 운동교실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가장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걷기운동을 시작으로 건강하고 즐거운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songinha0928@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898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