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현근 교수의 ‘지방자치법 개정과 풀뿌리민주주의’ 주제

[대전=내외뉴스통신] 조영민 기자 = 대전 서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서구의정발전연구회(대표의원 조규식)는 17일 의회 간담회장에서 ‘지방자치법 개정과 풀뿌리민주주의’를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에는 서구의정발전연구회 회원과 서구마을넷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통령직속 자치분권위원회 주민자치전문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대전대학교 행정학과 곽현근 교수의 지방분권과 지방자치의 이해, 자치분권 정책방향, 사회적 자본과 지역공동체 의의, 풀뿌리주민자치 제도화의 기본방향 등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이 진행되었다.

이번 강연에 참석한 의원들은 지방자치와 지방분권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는 등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조규식 대표의원은 “지방화시대에 걸맞는 지방자치 분권은 시대의 흐름이며 대세로 우리 의회에서도 자치분권에 대한 역량 강화로 지방자치 발전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강연에 참석한 의원은 김창관 의장을 비롯해 조규식 대표의원, 이선용, 김영미, 강노산, 서다운 의원이 함께 했다.

 

dtn@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193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